27UL550 영상편집에 사용한 리뷰 4K UHD 모니터 LG
생동감 넘치는 영상 편집이나 고해상도 이미지를 가진 분이라면 당연히 시각적으로 보이는 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니터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 같아요. 이럴 때 FHD보다 약 4배 이상의 선명한 화질을 가진 4K 모니터를 사용해 보면 사실적이고 실감나는 화면에서 작업의 효율성까지 높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LG UHD 모니터인 27UL550을 사용해 본 소감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사용에 앞서 LG 4K 모니터 제품인 27UL550 후면부 포트를 보면 심플함 디자인을 갖춘 화이트 컬러로 DP포트, HDMI*2, 헤드폰 OUT, 전원 포트가 있습니다. 또한, 구성품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본체와 접속할 수 있는 DP 케이블 및 HDMI 케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일체감을 실현하기 위해서 케이블도 흰색으로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
요즘처럼 사무용과 관련된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모니터 암을 장착해서 더 넓은 공간으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스탠드가 아닌 벽걸이로 사용하길 원하시면 베사홀 사이즈는 100X100 이오니 필요시 참고바랍니다.
책상의 흔들림으로부터 안정적인 거치기를 보장하기 위해 모니터 스탠드의 경우 곡선의 부드러움을 나타내는 U자형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깔끔한 실버 색상으로 개인적인 취향이나 디자인으로는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또 필자처럼 화이트 컬러의 책상 테리어를 꾸미는 것을 선호한다면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버 시작을 앞둔 분들이나 편집자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정입니다. 4K 모니터 3840x2160 특수성으로 표현되는 색상은 선명함은 당연했던 부분이며, 세밀한 작업을 요구하는 전문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특히 이미지 작업에서 느낄 수 있었던 HDR 기술은 아주 뛰어나다고 평가하고 싶었는데 사진에 표현되어 있는 색을 마치 실제 눈으로 보고 있는 듯한 사실적인 표현력이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이는 4K 성능을 가진 모니터 해상도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디스플레이 표현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필자처럼 모니터를 통해 OTT 서비스를 이용하여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영화 시청을 즐기면 IPS 패널과 4K 해상도의 진가를 추가로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이었습니다.
또한 게이밍 전용 모니터가 아니기 때문에 고주사율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표현되는 화질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몰입도 하나는 보장해 주는 만큼 영상 편집이나 이미지 작업 후 약간의 게임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들이 크게 부족하지 않은 정도의 수준에서 약간의 여유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사용자의 신체 조건 또는 작업되는 환경에 맞게 쾌적한 작업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틸트, 엘리베이터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은 어느 모니터에서나 쉽게 작동하는 부분으로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단, 꼭 확인하셔야 할 부분이 피벗 모션 활용이 가능한지? 이거 있어요
오늘 소개해드린 LG 4K 모니터 27UL 550 제품은 세로 90도로 회전할 수 있어 피벗 모니터 활용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이는인터넷서핑이나웹툰을즐겨보거나세로사진작업할때유리한부분으로활용도가아주높고사용할수있는부분으로작업의원활함을크게느끼고싶으신분들에게도움이됩니다.
모니터의 사용도에 따른 게이밍이나 영상 작업 등, 시각적으로 표현되는 부분을 옵션화하여 영상 모드로 준비된 다양한 기능이 있는 만큼, 한번 체크하고 사용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눈에 편안한 기능 중 리더 모드는 블루라이트를 최대 70% 이상 감소시켜 눈에 피로감을 상대적으로 더 쉽게 주는 깜박이 모니터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제품 숏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