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질병의 특징적인 증상을 바탕으로 Kleine-Levin증후군 진단은

집들이선물추 2022. 6. 16. 07:35

 

무슨 진단? Kleine-Levin 증후군은 환자가 자신의 어려움을 언급하는 의료상담 중 처음 언급됩니다.

현재 유일한 임상진단은 질병의 특징적인 증상인 심각한 피로를 동반한 과수면, 인지장애 및 현실감 상실의 존재를 기반으로 합니다.

뇌 MRI, 뇌척수액 및 염증 표지 연구에서는 특별한 이상이 없습니다. 70%의 경우 에피소드 사이에 뇌파 활동 둔화가 관찰됩니다. 특정 대뇌 이미지(신티그래피, PET 스캔)에서 시상하부, 시상, 측두 및 전두 영역에서 관류 저하를 자주 볼 수 있으며, 이는 에피소드 중 및 에피소드 외부에서 이들 영역의 활동에 현저한 차이가 있음을 증언합니다.

어떤 치료? 질병이 환자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빨리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환자 5명 중 1명은 발작 동안 주의력과 기억력 문제가 있습니다.

에피소드 예방은 규칙적인 수면, 알코올 감소 또는 중단, 감염 예방과 관련된 리튬 기반 치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리튬은 사례의 37%에서 질병을 멈출 수 있고 사례의 46%에서 에피소드의 빈도 또는 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치료는 심각하거나 빈번하거나 긴 에피소드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제공됩니다.

항간질제가 가끔 사용되지만 리튬보다 성공률이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