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술 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백내장 수술 후 음주뿐만 아니라
    카테고리 없음 2021. 11. 5. 22:52

    백내장 수술 후 음주뿐만 아니라 수술 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어느날갑자기스마트폰글씨가잘보이지않습니다.눈이흐릿해서가까이보인다.라고내원하시는분들이많습니다.

    노안의 대표적인 증상은 눈 속의 카메라와 같은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딱딱해지고 탄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과거에는40대이후에나타나는노안은요즘스마트폰이나컴퓨터를장시간사용해서30대에서도발생하고있습니다.

    이때우리가알고있어야하는안질환이있습니다.노안과 함께 나타나는 백내장입니다.

    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가 탁하거나 단단해짐에 따라 빛이 망막에 닿지 않아 물체가 흐리거나 흐려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흡연이나 음주, 자외선 노출 과다, 유전적인 요인으로 백내장의 발병 연령도 낮아지고 있습니다.

    백내장은 노안과 느끼는 증상이 비슷하고,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일어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증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노안은 50대 이후가 되면 진행이 멈춰서 수술을 요하는 안질환은 아니지만 백내장은 시력이 점점 떨어지고 녹내장 등 합병증이 발생해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시력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노안과 함께 발생하는 백내장도 수정체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으로 노화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인공 수정체의 종류에는 단초점과 다초점의 공수정체가 있습니다.

    단초점인 공수정체는 근거리 또는 원거리 중 하나의 거리만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안경이나 돋보기를 착용하여야 하였지만, 최근에는 다초점인 공수정체가 개발되어 노안과 백내장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어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다초점인 공수체는 근거리, 원거리, 중간거리 등을 자유롭게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렌즈로, 근거리 초점 조절력을 보완하여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 시력을 종합적으로 개선하여 노안까지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안경과 원거리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본 병원은 백내장 수술을 절개부위를 줄이고 신속하게 수술을 마쳐 출혈과 통증을 줄임으로써 회복이 빠르고 안정적인 수술을 진행하기 위하여 단일공과 평형염액을 개발하였습니다.

    단일 공기존에는 각막에 3개의 절개구를 두었는데, 각막에 1개의 절개구를 만드는 단일공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2.2~2.8mm의 작은 하나의 절개구에서 안구모양을 유지시키는 용액을 주입하여 유지한 후 초음파칩을 절개구로 삽입하여 수정체를 파괴하여 흡입하여 제거하는 방법입니다.리볼빙 테크닉, 특히 작은 절개구를 통해 수정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리본 빙 테크닉이 필요합니다. 눈 속에 수정체를 돌리면서 더 잘게 부수어 꺼내는 기술입니다.

    평형염액 백내장 수술 중에는 수정체 전방의 조직을 보호하기 위하여 점탄물질을 사용하지만, 점탄물질은 수술 후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눈 속의 압력이 상승하여 후유증이 생길 수 있으나, 본원은 물과 유사한 평형염액을 사용하고 있어 눈 안에 남아 있어도 안압이 상승하지 않고 시야 확보가 좋으며 유동성이 높아 수정 체결이 잘 느껴집니다.

    난시 교정에 성공하는 백내장 수술을 위해서는 난시를 반드시 관찰해야 합니다. 수술이 잘 진행되고 있어도 난시가 일어나거나 심해지면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는 등 시력 교정 효과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정체를 제거하면서 난시가 없어지는 경우도 있는데 인공수정체의 축이 기울어지거나 중심을 이탈할 경우 위치에 따라 난시가 생길 수 있으며 본원은 난시추적항법장치인 카리스토아이로 난시기준축을 가지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난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난시까지 함께 교정이 가능하여 기존 난시가 있었던 분들도 난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상술한 바와 같이 백내장 수술 전이라도 음주는 위험하지만, 백내장 수술 후에도 음주는 위험합니다. 알코올 성분이 면역기능을 떨어뜨리고 혈관을 확장시켜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회복속도도 느리고 수분을 흡수하여 분해되므로 안구건조증이 일어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4주 후부터 음주가 가능합니다.

    특히 백내장의 재발에 대하여 몹시 신경이 쓰이는데, 백내장은 재발하는 것이 아니라 백내장이 다시 열리는 현상이므로 손쉽게 레이저로 제거가 가능하며, 인공렌즈 삽입술은 현재까지 백내장 치료의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인공수정체 삽입술은 안정적인 방법입니다.

    백내장 수술 후 음주, 자외선 노출,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고 남은 인생을 시력 도구 없이 편리하게 노후 준비를 하십시오.

    강남역 10번출구에 위치, 스마일러식 1mm절개기술특허, 난시교정,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노안교정 onnurismile.kr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