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안의 악취를 모두 없애버린다! 피톤치드 방향제가 매우 강하다카테고리 없음 2022. 3. 25. 00:09
#피톤치드 방향제는 지금처럼 추워지면 좀 줄어들 줄 알았는데 왜 이렇게 썩은 제가 진동하는지 모르겠어요.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것은 물론 최근까지 집의 악취를 제대로 잡지 못했어요.
잠시 고민했지만 다행히 피톤치드 방향제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집의 구조에 따라 다르지만 한쪽은 남향, 반대는 북향이고 반반은 따뜻한 곳이 많았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은 다행히 거실이나 안쪽이었는데 작은 방은 아무리 난방을 돌려도 따뜻해지지 않았어요.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춥고 이런 계절 변화로 많이 찾아오는 smell이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문을 열어놓고 환기시킬 때는 잠시 빠진 것 같은 거리
닫으면 몰래 올라오는 좁음에 매일 불쾌감을 받아왔어요.
이번에는 꼭 없애야겠다고 생각해서 쓸 수 있는 그런 약을 하나 준비했어요.
악취때문에후각이민감해졌는지관련된제품들을보면요.
어떤 도움을 주고 원인을 찾을 수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봤어요.
일반적인 섬유탈취제는 강한 향으로 일시적으로 숨겨주는 방법으로 사용되어 왔으나,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이 용액은 올라오는 오염을 제거하고 번짐을 방지하는 예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거짓으로 만든 인공 향을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아 자연재료 성분을 찾았는데요.
요고는 방치하는 용도가 아니라 제가 원하는 곳으로 직접 가서 분무하는 형식으로 나온 거예요.
집에서 제일 궁금했던 건 역시 부엌이 먼저였어요
그동안 요리하면서 굽고, 굽고, 볶고 있던 공간이기 때문에 열심히 창문을 열고 조리를 해도 찌개가 잘 안 빠지더라고요.
특히 삼겹살을 한 번 구우면 3일 동안은 비린내가 머리가 쿡쿡 쑤실 정도였어요.
불편했던 일상을 상쾌함으로 날려버릴 수 있도록 피톤치드 방향제의 역할이 컸습니다.
살며시 타일, 벽지, 바닥, 그리고 가까운 싱크대까지 분사해 보았습니다.
막상 식기에 묻어도 다시 닦아야 한다거나 두 번 손이 가는 물질이 아니었거든요.
피부에 닿아도 자극이 없고 순하다는 편백나무 성분이 가득 들어있는 원료이기 때문에 걱정이 없었습니다.
상쾌하고 상쾌한 숲향이 주방에서 숨쉬는 것 같았어요.
얼마나 지났을까요?30분 정도 지나서 다시 와보니까
그동안 붙어있던 모~둥 기름 냄새, 짠 냄새, 숯 냄새가 물 흐르듯 사라졌거든요.
이 텐션을 그대로 가지고 이번에는 욕실로 달려봤습니다
온 가족이 한 공간에서 씻고, 물을 사용하는 곳인 만큼 곰팡이가 피는 것은 물론 물때와 냄새가 장난 아니었거든요.
항상 청소를 해도 다음날 맡으면 미간이 숨어 있는 냄새에 스트레스를 받아 왔습니다.
작은 공간 안에 디퓨저나 양초를 놓으면 습기가 함께 흡수되면서 더 진한 냄새가 납니다.
어쩔 수 없이 버리고 청소가 맞는 줄 알았는데 요고 피톤치드 방향제 하나가 가득했던 계괴함과
곰팡이가 피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요령으로 사용되었다.
욕실을 향해 세심하게 분사하고 환풍기만 돌렸어요.
보통 3일이면 물때가 자주 나타나게 돼있었어요.
지금은 이 액체를 뿌리고 나서 세균의 발생이 조금 늦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주일이 지났는데 예전처럼 심한 곰팡이는 보이지 않았어요.
여기에 더해 하수도에서 역류한 악취도 문제였습니다.
물도 따라주고, 락스를 골고루 분무해봤는데,
일시적으로 없어질 뿐이지 하루가 지나면 전날과 다름없이 그대로 올라오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역시 마음껏 분무하고 관리해주기도 했고요
아, 그렇게 못 잡던 네무시가 이제 겨우 줄어들고 있군요.
이제는 문을 열고 화장실에 들어가도 미간을 찌푸리지 않을 정도의 변화를 느꼈습니다.
다음날 베란다와 안방, 거실까지 10시 분사를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공중에 뿌리는 게 아니라 벽지와 바닥, 물체를 중심으로 사용해 봤어요.
대부분 냄새를 만들어 내는 요인들이 모두 이러한 곳에 흡착되어 악취에서 비롯되는 원인이 된다고 되어 있다 라는 거죠.
대략 3일정도 해주었더니 이미 집에 돌아올때 불쾌했던 모든 잡냄새가 사라진듯한 행복을 느꼈습니다.
자,여기서공통점은뭐죠?바로 집안의 냄새를 만드는 요인이 바로 습기라는 거죠.평소에물을자주이용하는공간주방,욕실,세탁실세곳이죠.
게다가 세탁 후 내부에 옷을 널어 놓고, 추워서 난방 온도를 높게 올려 고온 다습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어떤 때는 안방에서 거실로 나온 얼굴이 화끈거릴 정도로 축축한 날도 많았으니까요.
이 습도는 벽지, 바닥, 소파, 물체나 의류에 흡착이 되어서 박테리아, 세균을 번식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아무리 빨래와 물걸레를 해도 절대 빠지지 않는 썩은 냄새를 만들 수도 있어요
이 부분이 보이지 않는 균이 부패하고 토해내는 냄새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이 원리를 모르고 그냥 저대로 환기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나중에 알게 되면 요인을 줄여주게.그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그래서 지금은 어느 방향으로 집안의 냄새를 제거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하루에 1회~3회 정도는 30분 이상 환기를 시켜줬어요.쉬는 날에는 항상 열어주었고, 일하러 나가는 날에는
일어나서/ 자기 전에 공기 순환이 잘 됐어요.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게 피토 린치드 방향제예요
공간, 물체의 어디 하나 남김없이 스프레이하고, 그대로 바람에 맡겨 말리기만 하면 됩니다.
피톤치드 방향제 엄청난 집안의 악취 없앤다!
phytoncide 대체 왜 냄새를 잡아?
그것은 항균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깊은 숲에서 자란 편백나무와 소나무에서 채취한 재료를 오일로 압축하여 만든 것입니다.
tree가 성장함에 따라 좋지 않은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산하는 하나의 면역물질로 속해 있었습니다.
인근에 있는 세균이 오염을 방지함과 동시에 확산을 줄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나온 액체가 현재 활용되고 있는 스프레이 타입의 액체였습니다.
요즘에는이런게인기인지대다수가정에서자주접근해서활용하는분들이많아졌습니다.
피톤치드 방향제
실제로 항균, 탈취 기능이 뛰어나 각종 물건과 집안일을 돕는데 도움이 됐다.
예전에는 자연 소재로 만들어진 성분에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한번 사용해보니 찾을 수 있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다 쓰는 양이 많아져서 다시 리필액을 준비했어요
날씨가 추워져서 다운이라든가 두꺼운 옷을 관리하는 것이 꽤 어려웠거든요.
그러나 이 탈취제로 잠바, 니트 계열로 사용해 보면 갓 세탁한 것 같은 뽀송한 느낌을 그대로 유지해 줘서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집안일을 하느라 돈 버는 등 하루가 바빠서 집에 관심을 못 가졌어요.
그래도 좋은 스프레이를 하나 구입하고 나서 한 달 동안 들어갔는데 얼마나 편리한지 몰라요.
혹시 냄새에 민감해 피부자극을 싫어한다는 분이 있다.
천연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피톤치드 방향제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하얀편백나무 통치드 스프레이 피톤치드원액 냄새제거제 새집증류액 노송나무수액 새집증후군새집증후군제거방법 새집증후군제거제 노송나무하우스 새집냄새제거 새집냄새제거 새집냄새제거 새집냄새제거제 smartstore.naver.com 새집냄새제거 곰팡이냄새제거 새집냄새제거 새집냄새제거 곰팡이냄새제거